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에서는 지난 24일 청소차 운전원 및 관계자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차량 43대를 대상으로 통일동산 주차장에서 2010 하반기 그린에코 베스트드라이버 평가‘를 실시하였다.
그린 에코 베스트드라이버 평가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파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도입한 평가제도로서 청소차량 및 차량 운전원을 대상으로 차량 내.외부 관리상태, 운전자의 에코 드라이빙 교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공단에서는 평가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경기도 북부 자동차부분 정비사업소 협조를 얻어 전문가에 의한 차량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친환경 운전을 위한 에코 드라이빙에 관한 내용을 평가함으로써 평가의 내실을 더했다.
이번 베스트 드라이버 평가를 준비한 공단 담당자는 "2007년부터 도입된 에코 베스트드라이버 평가는 공단의 대표적인 녹색성장 프로그램으로 평가를 통하여 청소차량의 관리상태 및 직원의 차량관리 수준이 점점 업그레이드 되는 것 같다"며, "향후에는 좀더 다양하고 발전하는 평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단에서는 지난 5월 2010 상반기 베스트드라이버 평가를 개최하여 우수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였으며, 하반기 우수자에게도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