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 2.6일까지 보건소 1, 병·의원 79, 약국 110개소 운영
파주시 보건소(소장 김규일)는 설 연휴기간인 2.2일부터 2.6까지 5일간 보건소에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설치 운영하여, 의료기관 휴진과 약국 미운영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을 수립 추진에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다.
관내 병원급 응급의료기관 2개소는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진료토록 하고, 기타 병.의원 80개소는 지역별로 당직기관을 지정해 진료토록 조치해, 일반진료는 물론 야간에 응급실 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약국 110개소에 대하여도 연휴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지역별 당번 약국을 지정해 정상적으로 영업하도록 함으로써 연휴기간 동안 시민 편의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연휴기간 응급환자 진료와 대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대처를 위하여 민간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에 대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시민들이 불편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에 대한 내용이나, 인근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 위치, 전화번호 등은 파주시보건소(☎940-4896)나, 응급의료정보센터(국번없이 1399)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