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 19일 10시 40분 평창문화예술회관에서는 HAPPY700 평창 아카데미 「청소년 특강」이 열린다. 이번특강은 평창고 34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연구소 소장 서진규박사를 초빙하여,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 평창군은 주민의식 함양과 지역경쟁력 강화로 지역발전 도모를 위해 추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HAPPY700 평창 아카데미」를 “매주 목요일은 학습하는 날”로 지정하여 운영해 왔다.
○ 군민 중심의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작년까지 월 2회 운영하던 아카데미를 올해부터는 매주 목요일마다 확대운영 하였으며 원거리 주민들의 학습욕구에 부응하고, 모든 군민에게 공평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존 평창읍과 함께 진부, 용평, 대관령 등 3개 권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 또한 계층별 맞춤형 특별강의 운영계획에 따라 해당 학교의 신청을 받아 대입수능 및 기말시험 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특강, 의식개혁 마인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 오는 12월에는 진부고(12월 14일)와 대화고(12월 19일)를 각각 방문하여 청소년 특강을 진행할 예정으로, 평창군 관계자는 “2011년 HAPPY700 평창 아카데미 「청소년 특강」과 함께, 남아있는 12월 아카데미 강연도 알찬 내용으로 내실 있게 준비하였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