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웃도어, 온라인 입소문타고 매출 ‘쑥쑥’
  • rlagmlwls
  • 등록 2012-01-06 10:10:00

기사수정

2012년 01월 06일 --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나스미디어의 2011년 온라인 사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이용자의 67%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고 60%가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 중 50%는 패션과 뷰티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얻는다고 답했다.

위 조사와 같이 온라인을 통한 정보의 유통이 점차 확대되고 중요해짐에 따라 아웃도어 시장 역시 온라인의 입소문에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직장인 원정인 씨는 “기온이 갑자기 뚝 떨어져서 출퇴근길에 입을 구스다운 패딩을 구입할 예정이다”며 “워낙 브랜드가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제품 선택에 고민 이었는데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 적당한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구입했다”고 말했다.

웨스트우드, 온라인 입소문으로 품질 인증받다!

합리적인 가격의 하이퀄리티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는 최근 자사의 구스다운 인기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느끼고 있다.

최근 한 유명 쇼핑 정보 공유 커뮤니티에서 웨스트우드 W16MD13 제품 착장 이미지와 함께 디자인과 재봉 상태 등을 평가한 구입 후기를 게시했다. 작성자는 “디자인이 예쁘고 재봉도 빈틈없이 잘 되어있다. 라인이 살아 보여서 마음에 든다”고 평가했다. 이에 “가격대비 제품이 좋아 보인다”, “구매하고 싶다” 등의 댓글로 제품에 대한 좋은 평가들이 이어지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스트리트 패션 웹진의 커뮤니티에서는 웨스트우드 구스다운에 대해 “오래된 브랜드고 품질력이 좋다”고 평가하는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웨스트우드 제품에 대한 평가글들이 입소문의 주인공이 되고 있다.

한지영 웨스트우드 마케팅 부장은 “온라인을 통해 웨스트우드의 품질력이 많이 알려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 겨울철 주력 상품인 구스다운 상품들에 대한 좋은 평가들이 계속 이어지면서 W16MD13 제품은 매장에서 찾기 힘들 정도고, 또 다른 구스다운 상품 역시 재고가 부족할 정도로 온라인을 통한 입소문이 판매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칸투칸,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온라인 입소문!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아웃도어 브랜드 칸투칸은 온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한 아웃도어 브랜드다.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유통하던 칸투칸은 저렴한 가격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나 현재에는 전국 7개의 직영 매장을 개설하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트위터에서 칸투칸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사이즈에 대한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며 가격이 저렴해 값 비싼 해외 브랜드보다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칸투칸은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칸사모’가 생겨났고 현재 천 여명의 회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갖는 등 운영 중에 있다.

노스페이스, 작년에는 완판 올해에는 대량판매!

2009년 노스페이스는 히말라야 등을 원정하는 전문 산악가들이 베이스캠프에서 착용하던 신발을 ‘눕시 부티’라는 이름으로 소량 판매했다. 가벼운 소재감과 통풍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2010년 완판 기록이 있는 눕시 부티는 온라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는 수요를 고려해 스타일의 수를 두 배 늘려 판매한다.

트위터에서 노스페이스의 눕시 부티는 겨울철 시린 발을 위한 최상의 신발이라며 극찬을 받고 있으며, 노스페이스 공식 블로그에 소개된 눕시 부티에 대해 네티즌들은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스타일에 구매를 하고 싶다며 눕시 부티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개인이 뉴스를 생산하고 이를 직접 유통하는 1인 미디어 시대, 자신이 직접 경험한 아웃도어 제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입소문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인 여론이 아웃도어 브랜드를 웃게 만든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2.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3.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4.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5.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6. 울주군치매안심센터,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12일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춘해보건대 대학생 봉사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은 청년 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어르신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
  7. 신간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 프랑스 기호학자이자 문학비평가 롤랑 바르트의 콜레주드프랑스 취임 연설 「강의」, 그리고 바르트가 세상을 떠난 이듬해 자크 데리다가 발표한 애도의 글 「롤랑 바르트의 죽음들」을 묶은 책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김예령 옮김)이 문학과지성사의 ‘채석장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하나는 바르트의 시작을, 다른 하나는 바르...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