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0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농협하나로마트) 행주치마 전용관에서 ‘고양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농특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석 고양시 부시장 등 시 공무원과 고양시농민연합회 등 농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주한우, 고양배, 일산열무 등 지역 대표농산물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하여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준석(배 재배농가) 씨는 “지역농민들을 위해 직거래의 장을 열어준 고양시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리 고장 농산물 애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도 “어려운 농가를 돕기 위한 판매 행사에 동참한 시민과 공무원, 농협관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명절 전 직거래 행사로 시민들에게 품질 좋은 고양 농특산물을 구입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농가소득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어 보람을 느끼며, 이러한 직거래 행사를 주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설 선물용 과일 판매가 부진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과수 농가를 돕고자 지난 11일부터 설맞이 제수용품ㆍ선물용품 등 구입을 희망하는 시청 직원들에게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여 고양배, 배즙, 고양꿀 선물세트 등 500여 박스(약 1,500만원)를 판매한 바 있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지역경제과(담당자 김경진 ☎ 8075-356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