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시고, 닦고, 바르고…까칠한 현미의 변신
  • sweet02
  • 등록 2012-03-08 11:31:00

기사수정
  • 쌀에 비해 단맛이 덜하고 거칠어 대중성에는 한계
건강에는 좋지만 거칠고 투박한 맛으로 식탁에서 외면 받던 현미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시작은 웰빙 열풍에서 출발했지만 현미가 뜨고 있는 영역은 단순히 밥에 그치지 않고 있다.

현미에는 몸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미네랄, 식이섬유 등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 22종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병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현미에 들어있는 옥타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억제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글리코겐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쌀에 비해 단맛이 덜하고 껍질 때문에 거칠어 먹기가 다소 불편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대중성에는 다소 한계가 있었다.

현미의 풍부한 영양과 건강성분이 웰빙을 등에 업고 생활 전반에서 거리 좁히기에 나섰다.

유통업계에서는 현미를 원료로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로 인기몰이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샘표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은 100% 통알곡 생현미를 정통 항아리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3단계 자연발효공법으로 만들었다. 현미를 장기간 발효 숙성해 만든 흑초는 일반 과실식초보다 필수 아미노산이 5~1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소와 칼슘 보급, 다이어트는 물론, 항암, 변비,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에 대한 예방 효과도 매우 뛰어나다. 백년동안은 2009년 출시 이후 매년 매출이 급성장하며, 샘표의 효자상품으로 자리잡았다.

LG생활건강의 주방세제 세이프 발아현미는 발아현미 추출물을 사용한 친환경 세제다. 예부터 선조들이 쌀뜨물로 세안이나 설거지를 한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 식용 세정성분을 사용해 인체에 안전하며 헹굼이 바르고 쉬워 세정 성분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발아현미라는 차별화된 천연성분과 인체안전성, 헹굼력, 고급스러운 제품 패키지 등으로 주부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져 인기를 얻고 있다.

현미를 원료로 한 화장품도 있다. 애경의 클렌징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출시한 ‘라이스 발아현미(POINT rice 發芽玄米)’는 유기농 발아 현미가 주원료인 클렌징 제품이다. 이 제품은 경남 산청의 국내산 유기농 발아현미 추출물이 11.3~22.5% 가량 함유돼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게 특징이다.

녹십초 아마존 나고파 샴푸는 특허기술인 발효현미를 주요 원료로 한방원액, 멘톨 등을 첨가해 민감한 두피 진정, 두발 영양 공급, 보습, 윤기 효과 및 비듬, 각질, 가려움증 제거 등에도 효과적이다.

식감이 딱딱해 먹기를 꺼리던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밥솥도 각광을 받고 있다. 쿠쿠홈시스의 블랙펄은 소프트 현미 취사기능을 통해 밥솥이 저절로 현미 껍질을 터뜨려 그 안에 물기를 머금게 해 백미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내줘 밥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하였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 드라마 티저 영상에 '침묵' 강요? 논란 가열 [뉴스21일간=김태인 ]최근 백동철 감독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이 불거진 하이지음스튜디오의 동명 드라마가 결국 제작되어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예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티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중에는 도용 의혹을 제기하는 댓글들이 차단되거나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2.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3.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제18호 금연아파트 지정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보건소(소장 이현주)가 10월 31일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아파트를 제18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이날 중구보건소는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아파트 주출입구에 금연아파트 현판을 부착하고, 각 동 입구에 금연구역 안내표지판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오후 2시부터 단지 내에서 입주...
  4.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울산지역협의회 한우리위원회, 중구가족센터에 후원금 1,0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울산지역협의회 한우리위원회(위원장 김원열)가 10월 31일 오후 3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가족센터에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김원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울산지역협의회 한우리위원회 위원장...
  5.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6.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7. [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