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 육성의 요람 경기도호국교육원(원장 박일순)은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2 지도성함양과정>을 운영한다.
<2012 지도성함양과정>은 14~16일의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1월 23일까지 3박 4일씩 모두 15기로 이루어지며, 도내 고1 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2천 359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과정은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과 책무성, 통일시대를 이끌 지도력을 길러, 학교 사회 국가에 봉사하고 나아가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학생상을 정립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특히,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수년 동안의 교육과정을 면밀히 분석 평가하여, 리더의 소양 교육, 리더의 핵심역량 교육, 체험적 리더십 교육 등 단계별로 편성하였다.
만남의 시간, 미래사회를 위한 진로탐색, 목표설정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미래지향적 리더십 형성에 기초하였으며,
민주시민과 회의 진행, 인권 존중과 학교문화, 분임토의, 전통 및 예술적 교양교육을 통한 지도성 함양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통일과 역사유적지 체험 활동을 통해 민족사의 숨결을 느끼게 하여, 통일세대의 리더로 육성되도록 구성하였다.
<2012 지도성함양과정>에 대해 경기도호국교육원 교학부 담당 교육연구사는 “리더십교육의 내실화와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철저한 학교장 추천제로 정예화된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교수요원의 교수학습지도 역량을 강화하였다”며,
이를 바탕으로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나눔, 배려, 봉사의 희생적 글로벌 리더’를 지향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글로벌시대 리더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연구사는 그리고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구현으로 ‘글로벌 리더’로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호국교육원은 이번 과정 이외에도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하는 지도성심화 과정, 복교생을 중심으로 하는 희망캠프 과정,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배려 나눔 캠프 과정, 학부모 동반 과정, 학부모 연수, 학생생활인권부장 연수과정 등 모두 7개 과정으로 최상의 리더십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