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2년 3월 26일(월) 14:00 도교육청 5층 비즈니스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과 전라남도생활체육회 이탁우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학교의 주5일수업제 실시로 학생들의 스포츠활동 수요 증가와 학생들의 운동부족으로 인한 체력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학생체력 향상을 돕기 위해 고심하던 전라남도교육청은 생활체육 지도와 보급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는 전라남도생활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전라남도 학생의 체육활동 강화와 지원을 통해 건강체력 증진, 바른인성 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 학교 체육교육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지원을 함께 하기로 해 전남 학생들의 학교체육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생활체육회는 전라남도교육청 관내학교 학생 스포츠 체험활동과 학교스포츠클럽 도대회 및 지역대회 운영에 생활체육지도자를 지원한다. 학교 스포츠활동에 도움이 가능한 생활체육지도자 인력풀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전남생활체육회가 주관하는 전남청소년생활체육대회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과 학교폭력 예방 등 양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밝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업무협약이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주5일수업제에 따른 스포츠 활동 욕구 증가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