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업몰 경제연구소, “스타벅스 과일주스 시장 진출, 국내 식음료 시장 변화 오나”
  • sweet02
  • 등록 2012-03-23 10:22:00

기사수정
  • - 건강주스 비롯한 웰빙 식품 산업 꾸준한 성장 기대 돼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과일 주스 시장에 뛰어 들면서, 국내 음료 시장에 큰 변화가 일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는 ‘에볼루션 프레시’ (Evolution Fresh)라는 이름의 과일주스 전문점을 열 계획이라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에볼루션 프레시의 1호 가게는 워싱턴주 벨뷰에 소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볼루션 프레시는 ‘네이키드 주스’의 창시자인 지미 로젠버그가 만든 유기농 주스 생산업체로, 과일과 야채 주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스타벅스는 작년 11월 캘리포니아주 소재 주스 메이커인 에볼루션 프레시를 3천만 달러에 인수한 바 있다.

50억 달러 규모의 건강 웰빙 산업이 점점 커져나가자, 스타벅스 또한 건강 식품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에볼루션 프레시를 인수하며 건강 주스로 사업 확장을 계획한 것이다.

에볼루션 프레시는 그 동안 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되었으나, 독립된 매장과 함께 올해 하반기쯤에는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도 판매될 계획이다.

또 생과일과 야채 주스 이외에 수프와 샐러드를 비롯한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을 갖출 것이라고 밝혀, 건강 식품 산업에의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보였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 (www.changupmall.com)김영락 팀장은 “스타벅스가 1999년 국내 처음 매장을 열어 11년 만에 340여 개의 매장으로 늘어났던 파급효과로 봤을 때, 이번 에볼루션 프레시의 전파 속도와 그에 따른 국내 식음료 시장의 변동을 예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잠바주스, 스무디킹, 망고식스 등 국내외 과일주스와 스무디 전문점도 건강 주스 음료 시장 활개의 흐름을 타고 규모를 더욱 키워나갈 것으로 보인다.

CERI 김영락 팀장은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빙 식품 산업은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기대 되며, 창업 아이템으로 충분한 투자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어, “대형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중소형 테이크아웃의 창업을 계획할 때,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 주스와 채식 메뉴 전략을 미리 마련해 나간다면 경쟁력과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문의: 창업몰(www.changupmall.com) 02) 517 ? 7755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 드라마 티저 영상에 '침묵' 강요? 논란 가열 [뉴스21일간=김태인 ]최근 백동철 감독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이 불거진 하이지음스튜디오의 동명 드라마가 결국 제작되어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예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티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중에는 도용 의혹을 제기하는 댓글들이 차단되거나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2.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3.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제18호 금연아파트 지정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보건소(소장 이현주)가 10월 31일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아파트를 제18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이날 중구보건소는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아파트 주출입구에 금연아파트 현판을 부착하고, 각 동 입구에 금연구역 안내표지판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오후 2시부터 단지 내에서 입주...
  4.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울산지역협의회 한우리위원회, 중구가족센터에 후원금 1,0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울산지역협의회 한우리위원회(위원장 김원열)가 10월 31일 오후 3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가족센터에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김원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울산지역협의회 한우리위원회 위원장...
  5.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6.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7. [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