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어린이도서관은 5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기념하는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마련하였다.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3층 배움터에서 요리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일일문화교실『가족케이크 만들기』가 진행된다. 사랑하는 가족의 얼굴을 케이크로 만들어 봄으로써 가족 간의 사랑과 화합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요리에 관심 있는 유아 및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50분씩 총 3개 반으로 운영되며, 원하는 시간 중 1개 반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다.
이어 오후 3시부터 지하 어울림터에서 국내 마술분야 최대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매직캣’의 매직공연&체험「판타스틱 매직 콘서트」가 진행된다. 부모님과 자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 체험식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불빛마술, 심리마술, 줄과 링을 이용한 마술 등 관객이 직접 배워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비둘기 퍼포먼스, 아크로바틱 로프 등 환상적인 마술의 세계로 안내한다.
5월 12일 오후 4시 30분 지하 어울림터에서 극단 ‘조이아이’의 영어인형극「토끼의 지혜(Wisdom of the Rabbit)」을 공연한다. 이번 인형극은 토끼의 지혜로 위기를 벗어난 어린이 함이의 이야기를 쉬운 영어단어와 문장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영유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재미있고 친근하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5월 8일부터 ~ 22일까지 고대영 작가의‘용돈 주세요’의 원화 19점을 전시한다. 병관이와 지원이 남매의 생생한 모습이 담겨 있는 원화전시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우리 주변에 부모님의 사랑과 수고로움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박문석 단원어린이도서관장은 “5월 5일 법정공휴일인 어린이날을 정상 운영하는 한편,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 주민에게 다가가는 어린이도서관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일문화교실 ‘가족케이크 만들기’는 4월 27일 오전 9시부터 사무실 또는 단원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iansan.net)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마술공연과 영어인형극은 공연 당일 선착순 참여할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