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존 이용 토양복원 각광
  • 뉴스21
  • 등록 2002-09-30 00:00:00

기사수정
에코바이오(대표 정현규·www.ecobiobiz.com)는 국내에서 오존(O₃)을 이용한 비파괴 토양복원 기술을 보유한 기업 중 하나다.
이 기술은 기존 살균제로 쓰이는 불소(Cl)보다 6배 이상 살균력이 강하고 탈취 표백 탈색 효과가 뛰어난 오존을 물 속에 녹여 건물 등의 지 하 토양 오염원을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
정현규 사장은 “기존 오존을 환경적으로 이용했던 기업들이 오존을 물 에 녹이는 용해기술 개발에 치중해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압력, 온도 , 물의 산성도, 시간 등 8가지 조건을 맞춰 물 속에 오존을 잡아두면 저 절로 오존이 증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코바이오는 건물 지하의 오염원을 오존이나 공기 등을 이용해 미리 준비한 파이프 등에 모은 다음 각종 환경제제와 미생물로 처리한다. 현 재 이 기술은 국내 군부대와 미군기지, 주유소 등에 적용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 사장은 “30분 동안 10ppm의 오존을 물 속에 유지시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며 “최근 국내에서 비파괴 처리 기술이 각광받는 상황에서 오존 이용 기술의 개발과 적용은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에코바이오는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통해 오염된 토양을 복원시키는 기술도 연구하고 있다.
충남대 정덕영 교수팀과 공동으로 돌가루의 각종 요소로 산성화 땅을 변화시킬 수 있는 흙과 가장 가까운 천연 환경비료 개발에도 착수했다.
정 사장은 “내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환경비료사업은 땅의 산성화를 막는 것으로 이미 기술적인 검증을 마치고 특허까지 출원했다”고 말했다.
현재 에코바이오는 자체 인력과 기술력으로 모든 환경사업을 진행하기 어렵다는 판단 하에 AST(대표 김세함) 에코필 등과 손잡고 공동 사업을 진행 중이며 외부로부터 지속적인 기술유입을 통해 수처리, 대기정화사 업 등도 강화할 방침이다.
<임종우 기자> woo@krnews21.co.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