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공고후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15명 모집에 지난 5월 14일부터 신청을 받고있는 가운데 5월 25일 아침 현재 28명이 접수한 상태로 전화문의와 함께 메일과 방문, 우편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남원시는 시정의 주요 정책결정에 시민·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으로 5월 29일 화요일 18시까지 위원 공개모집 신청 접수를 받고있으며 6월초에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선정할 계획이다.
모집분야와 신청자격은 문화, 관광, 체육, 교육, 복지, 보건, 농축산, 산업 분야 등 관련 기관 단체에 속하거나 학계, 연구기관 등 전문지식이나 풍부한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신청서와함께 기관단체의 추천이 있어야하며 언론인과 전직 공무원 등 지방행정 경험자나 일반시민은 신청서만 제출하면 된다.
문의: 남원시청 홍보전산과 기획실 063-620-6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