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남원시는 2012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214,633필지에 대하여 국토해양부 토지정책, 물가 상승률 및 남원시 실정에 맞게 조사·산정하여 이를 5월31일 결정·공시한다.
이에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5월 31일부터 6월 29일까지 시청 또는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매년 토지소유자에게 우편으로 개별통지하고 있는 우편발송 제도를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와 예산절감, 개인정보보호 등을 고려해 올해부터 폐지한다.
따라서 토지소유자는 결정지가의 열람을 시청 홈페이지(https://www.namwon.go.kr/)의 자주찾는 서비스 → 공시지가 조회 및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 (http://www.onnara.go.kr)의 민원열람 → 개별공시지가 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 가능하고 시 민원과로 전화(063-620-6141,6144) 또는 방문열람도 가능하다.
한편 결정·공시된 214,633필지의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 부과기준, 기타 각종 부담금 국·공유재산 대부료·사용료 등의 산정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문의: 남원시청 민원과 김미선 063-620-6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