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이환주 남원시장은 1일 6월 월례조회를 갖고 적기에 영농이 이뤄질 수 있도록 농가 일손돕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이 시장은“평야부는 현재 본격적으로 모내기를 실시하고 있다”며“업무에 지정이 없는 범위에서 실과소별로 일손돕기에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영농기에는 노인일자리· 사회일자리 사업 등을 한시적으로 중지시킬 필요가 있다”며“일손이 많이 필요로 하는 사과·복숭아 등 과수 가지 솎아주기, 봉지 씌워주기 등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나라와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얼을 다시 한번 뒤돌아보고 유가족들에게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어“기상예보에 따르면 올 6월은 국지성 호우와 예기치 않은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며“재난재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철저히 점검해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시장은 마지막으로“체납지방세는 납세의무와 조세형평을 위해서도 반드시 징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남원시청 홍보전산과 송태영 063-620-6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