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남원시가 행정안전부로부터 북남원 IC 진입로 개설공사 특별교부세 10억원을 24일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이환주 남원시장이 행정안전부를 여러 차례 방문해 북남원 IC 진입도로 개설공사 사업의 타당성과 긴박성을 설명해 전격 이루어지게 됐다.
남원시는 전주~광양 고속국도의 북남원 IC가 2011년 12월말에 개통 되었으나, 시내와 연결하는 도로가 개설 되지 않아 남원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격고 있어 사업추진을 서둘렀다.
금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북남원 IC 진입로가 개설되면 시내권 진입 거리단축 및 물류비 절감이 기대된다.
남원시는 2013년도 상반기에 2차선을 개통해 남원을 찾는 내방객 교통편익 제공 및 지역주민의 숙원사업 해결에 크게 기여 할 계획이다.
한편, 북남원 IC 진입로 개설공사는 그동안 예산부족으로 사업추진이 지연돼 왔다.
- 담당 : 기획실 김춘성 (620-6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