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왕정동에서는 기초질서 지키기 「5대 실천 시민운동」의 전개를 위하여 통장과 직원 30명이 8월 6일(월) 왕정동사무소 회의실에서 실천 결의대회 및 캠페인를 실시하였다.
왕정동(동장 심만섭)에서는 깨끗하고 쾌적한 녹색 도시 환경을 통한 고품격 남원시 조성을 위하여 기초질서 지키기 『5대 실천 시민운동』에 앞장서 깨끗하고 이름다운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 만들기에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여 범 동민 운동으로 전개하기로 하였다.
또한 왕정통장단과 직원은 결의대회후 가두 캠페인을 전개하여 기초질서 지키기 5대 실천 시민 과제를 준수하고 계도하여 모든주민이 5대실천과제를 다함께 동참할수 있도록 범동민 운동으로 전개하기로 하고 앞으로 모든 주민이 캠페인을 통하여 5대실천 시민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기초질서 지키기 시민운동을 내가먼저하여 인정받는 살기 좋은 아름다운 관광 남원 조성에 앞장서 노력하기로 했다.
문의 : 남원시청 왕정동 이동석 063-620-4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