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익산시립무용단의 제29회 정기공연이 오는 10월 25일(목) 저녁 7시 30분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시립무용단의 정기 공연은 ‘夢(꿈)... 그 설레임’을 주제로 의정부 시립무용단과 함께 펼쳐져 아름다운 춤의 향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익산시립무용단과 의정부시립무용단이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익산시립무용단은 이번 공연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 전통문화예술에 새로움을 더한 공연을 준비해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무용색을 보여 줄 것으로 보인다.
공연 1부에서는 의정부시립무용단이 북으로 간 무용수로 유명한 최승희 류의 작품들로 시대를 넘나드는 무대를 준비했다. 이어 2부에서는 익산시립무용단이 전통춤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해 생음악 반주와 남상일의 판소리로 무대의 흥을 돋우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의 초대권은 강혜선 아트플라워, 모현동시립도서관, 솜리문화예술회관, 유정악기사, 영등동 이안경원, 영등동 대한서림, 부송동 ZOO커피, 코오롱스포츠에서 배부하며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좌석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익산시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도 관객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며 “깊어가는 가을,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의 향연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관광과 859-5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