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익산시립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2차 특별강연회
익산시립도서관은 13일 모현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엄마와 아기 30팀을 대상으로 생애초기 독서습관형성에 기여하는 2차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별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부모만 듣는 일방적인 강연회가 아니라 독서육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책놀이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엄마와 아기 30팀은 전남 순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담당자인 김방연 전문강사의 열정적이고 참신한 진행을 토대로 부모와 아기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노래와 손유희 활동, 베이비사인, 명상음악을 배우며 시종일관 함박웃음을 지었다.
2차례에 걸쳐 진행된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별강연회는 영유아에게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의 감성과 소통을 돕는 평생 독서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향후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북스타트 사업 추진으로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북스타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모현도서관 ☎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859-3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