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장흥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내 키즈파크와 매직노크에서 영유아 35명을 대상으로 모아애착관계 증진을 위해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술체험과 놀이중심 체험활동으로 또래 아동과 협동심?배려심을 키우고,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양육자의 자녀양육에 대한 자기효능감 상승을 위해 마련되었다.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엄마들 모두는 “아이와 함께 마술체험도 하고,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흥군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작년까지 5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해 왔으나, 금년부터 대상지역을 추가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장흥군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 초점을 둔 드림스타트 통합사례 관리를 통해 아동복지의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모든 아동들이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