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한국 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본부장 곽병술)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5곳을 방문하여 '사랑의 나눔 실천 행사'를 시행하였다.
오전에는 명천사회종합복지관내 경로식당을 방문하여 무료급식사업에 필요한 급식비(612만원)를 후원하였고, '설맞이 어울 마당'에 참여하여 척사대회, 새해 덕담 및 세배하기, 명절 음식 나누기 등을 명천사회종합복지관과 함께 진행하였다.
경로식당 급식사업은 2010년부터 인연을 맺고 매주 수요일을 '보령화력본부와 함께하는 사랑 나눔 급식의 날'로 지정하여 무의탁 어르신들에게 매주 한 번의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오후에는 대천애육원, 보령육아원, 보령원, 정심원 등을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였고, 아동복지시설에는 본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증된 아동도서 및 교육교재 등을 함께 전달하여 행사를 더욱 빛냈다.
이날 함께한 직원들은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나누고, 나눔의 미덕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며 돌아오는 내내 따뜻해지는 가슴을 느꼈다. 곽병술 본부장은 “앞으로도 보령화력본부는 몸소 실천하는 사랑과 나눔의 봉사활동으로 이웃에게 희망과 웃음을 선사하는 지역사회의 착한기업이 되겠다.”며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