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예산군은 4월 특별기획공연으로 창작 뮤지컬 ‘루나틱’을 오는 4월 16일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농어촌희망재단, 그리고 예산군이 공동으로 유치하는 이번 공연은 개그맨 백재현이 연출해 더욱 유명한 작품이며 탄탄한 구성과 아이디어로 롱런하고 있는 공연으로 예산군민에게 초강력 웃음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신병동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이 작품은 웃음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으로 젊은 관객들을 중심으로 많은 고정팬을 확보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공연일시는 4월 16일 오후 2시와 7시 30분 두차례 이며 입장료는 1만원으로 4월 1일 오전 9시부터 충청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 및 공연소식 정보제공 사이트인 ‘문화장터(www.asiamunhwa.com )에서 선착순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윤기성 공공시설사업소장은 “이번 기획공연 ‘루나틱’은 경쟁에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뮤지컬’로 관객에게 인정받은 작품인 만큼 가족 단위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