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태안군이 수려한 자연 환경에 부합하고 휴양관광도시의 트랜드에 맞는 ‘태안 별똥별 하늘공원’ 조성사업을 본격 가동한다.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 별똥별 하늘공원’ 건축물 디자인을 지난 22일부터 내달 22일까지 30일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태안 별똥별 하늘공원은 남면 신온리 641-13번지 일원의 부지 5,470㎡(건축 620㎡, 연건평 950㎡ 내외)에 과학·천문·우주·별빛·환경·공룡·체험·탐사를 테마로 한 관광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디자인 공모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개인 및 2인 이내 공동 응모도 가능하나, 1인(팀)당 1작품만 출품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태안군청홈페이지(http://www.taean.go.kr/ )에서 공모전 내용 확인 및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군청 문화관광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접수는 내달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접수하며, 우편접수는 내달 21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디자인 작성시 고려할 사항은 별똥별 하늘공원의 기능 및 주변 환경에 부합하고, 관광태안을 상징해야하며, 남면 신온리 641-13번지 일원 부지 5,470㎡ (건축 620㎡, 연건평 950㎡ 내외)에 적합해야 한다.
한편 디자인 공모 당선자에게는 대상(1점) 상장 및 상금 3백만원, 우수(1점) 상장 및 상금 2백만원, 가작(1점) 상장 및 상금 1백만원 등이 시상된다.
군 관계자는 “태안 별똥별 하늘공원 조성사업은 별똥별과 추억이 함께하는 하늘공원, 청정태안의 깨끗한 밤하늘이 함께하는 하늘공원을 기본테마로 조성되는 누구나 찾아와 즐길 수 있는 관광테마파크로 조성될 예정이다”며 “조성단계인 건축물 디자인 공모를 통해 군민들의 관심을 이끌고 성공적인 관광시설을 만들고자 하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관광과(☎041-670-277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