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국립극단의 연극 <3월의 눈>이 오는 5월 25일 오후 4시 홍주문화회관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3년 국립예술단 방방곡곡문화공감” 공모사업에 홍성군이 선정돼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아 열리는 것으로, 국립예술단체가 지역 문예회관을 찾아가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의 문예회관 운영활성화를 도모하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3월의 눈>은 한국 연극계의 거장 손진책이 연출하고 오영수, 박혜진을 비롯해 국내 최고의 국립극단 배우들이 출연하는 국립극단의 대표 레퍼토리로, 평생을 오래된 한옥 집에서 살아 온 노부부의 3월의 단 하루를 통해, 세대를 초월해 삶과 죽음의 과정에서 변해가는 것들을 잔잔하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로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작품이다.
<3월의 눈>은 중학생 이상 관람가능하며,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전석 5천원으로 예매는 홍주문화회관(☏630-9063)에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