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민주평통 오산시협의회(회장 백대현)에서는 지난 5월 30일 오후 세교지구에 위치한 죽미실내체육관에서 통일강연·통일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날 행사는 곽상욱 시장을 비롯한 구교열 화성오산교육지원청장 등 내빈과 학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호래 한겨레고등학교 교감이 강사로 나와 통일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쳐 행사를 찾은 시민들에게 남북관계의 현주소를 바로 알고 대북정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통일’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풀어보는 ‘통일골든벨’시간에는 전문MC 조영구씨의 진행으로 관내 고등학교 학생 230여명이 참여해 자칫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통일’에 관련된 문제를 흥미롭게 풀어보며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통일문제에 대한 소통과 역량이 강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