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예산군은 2013년도 제1기분 자동차세로 2만9846건, 32억9000만원을 부과·고지했다.
1기분 자동차세 납부대상자는 6월 1일 기준으로 지역내 등록된 자동차, 이륜차, 덤프 및 콘크리트믹서트럭 소유자이며, 연 세액이 10만원 이하인 경차 및 화물차 등은 상반기에 연세액 전액이 부과된다.
지난 11일 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으며 2기분 자동차세의 납부기한은 6월 30일까지로 군 관계자는 “납부기한이 경과하면 3%의 가산금과 함께 번호판 영치 및 재산 압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납부기한 내 반드시 납부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납부할 자동차세는 전국 금융기관에 있는 CD/ATM기에서 고지서가 없어도 본인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조회·납부할 수 있다.
이밖에 위택스(www.wetax.go.kr )나 지로사이트(www.giro.or.kr )를 이용하거나, 가상계좌(농협)납부를 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로 자동차세를 비롯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적용대상 카드사는 비씨, KB국민, 삼성, 씨티, 롯데, 신한, 외환, 제주, 하나SK, NH 등 10개사이며, 이용방법은 위택스 또는 인터넷지로 에 접속해 적립된 포인트 사용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