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5 한국문학관 전국대회 및 학술 심포지엄 개최
해남군에서 2025년 한국문학관 전국대회 및 학술 심포지엄이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개최된다.한국문학관 전국대회는 전국 각지의 문학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현안에 대해 토론하며 상생의 방향을 모색하는 문학관계 최대 규모의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전국 공·사립 문학관을 운영하는 관장 및 실무...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위원장 인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약 120여명의 청소년 대상으로 총 3회의 하계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신봉동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신봉동 청소년위원협의회가 용인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원봉사자를 선착순 모집해 접수하고 봉사활동 성과를 실적으로 인정해 주는 새로운 방식을 특색사업으로 추진, 학부모 및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첫 행사로 지난 7월 23일 신봉동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언어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동영상 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7월 30일에는 서봉사지현오국사 문화유적지 내 환경 정화를 실시하고 지역유래 및 문화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내 고장을 바로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 일정인 8월 6일(화)에는 수지생태공원에서 숲 체험과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에 나설 예정이다.
인경환 신봉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장은 “청소년들에게 극기?인내?협동?배려심을 가르치고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청소년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