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2013 강경발효젓갈 축제장을 찾으면 다채로운 체험은 물론 맛깔스런 강경 젓갈로 맛있는 김치를 손쉽게 담고 구입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강경포구 일원에서 개최되는 강경발효젓갈축제 기간 중 관광객 4,200여명이 참여할 수 있는 ‘젓갈김치 담가가기’ 프로그램을 마련,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0년 전통의 강경젓갈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로 김치 담그기 체험을 통해 강경젓갈의 우수성과 지역 농산물 홍보를 위해 마련한 체험으로 축제기간 5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축제장내 체험부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체험을 위해 시는 관내 농가를 통해 배추 4000포기를 심었으며 관광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원산지 및 재배자 전화번호를 표기하고 양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코너와 시식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총각김치 및 배추김치 10kg 중량을 신설해, 배추김치는 4kg에 12,000원, 10kg 25,000원, 총각김치는 3kg에 10,000원이면 맛있는 김치를 담아가거나 구입할 수 있다.
당일 행사장에서 체험권 구매 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예약은 이달 14일까지 젓갈축제 홈페이지 행사일정>체험예약하기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10월, 금강 포구와 은은한 갈대가 어여쁜 강경발효젓갈축제장에서 맛깔스런 강경젓갈김치의 담백한 매력에 빠져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