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례발표 중심의 설명회로 업무담당자의 교육기부 이해도 제고 및 역량 강화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3일(화) 오후 2시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기부 업무담당자(매니저)와 교육기부에 관심 있는 교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교육기부 업무담당자들이 교육기부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교육기부 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학교 교육기부 매니저(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단위학교의 교육기부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 내용은 ▲광주교육기부 현황과 방향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교육부, 2012년)된 “굿네이버스(광주전남지부)”의 교육기부에 대한 비전과 운영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현직교사들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교육기부 단체인 “광주교육나눔본부” 박병진 본부장(송우초등학교)의 “교육 나눔과 교사의 길”을 주제로 한 교직원의 교육기부 참여에 대한 발표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어 담당자의 업무이해도를 향상을 위해, 현재 학교 교육기부 업무담당자인 하백초등학교 허훈아 선생님에게 듣는 ‘학교현장의 교육기부 활용 사례발표’와 ‘광주교육기부 홈페이지(
http://gibu.gen.go.kr) 활용방법 안내’가 이어졌다.
광주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각 급 학교에서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특히 자유학기제 운영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