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 문예회관에서 충청남도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327여명 대상
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2014년도 제5차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2014년 8월 23일(토) 오전 9시부터 충남도청문예회관에서 보육교직원 3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교육은 1부 김정미 센터장(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의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학대 신고자로서의 보육교직원의 역할,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사례, 아동권리를 존중하는 보육을 위한 구체적 활동의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의가 진행되었고 2부 조경희 교수(충청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의 어린이집 안전관리, 실내외 공간과 안전, 안전사고 실태 및 대처법, 돌연사증후군 및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활동 어린이집 내 사고와 안전관리, 소아·영아 심폐소생술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은 어린이집에 적합하게 설계된 교육 내용을 선정 개발하여, 분야별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보육교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5차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통하여 충청남도 내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과 안전역량 강화를 통한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아동의 권리를 이해하고 아동학대의 신고자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여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