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내 유명 오토캠핑장인 창원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에 카라반 설치로 이용시설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주목받고 있다.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은 10월 캠핑장 내 카라반 4개소, 31개의 텐트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캠핑가족들로 전화 및 인터넷 예약사이트에 쇄도하고 있다.
창원시 북면 외감리 천주산 달천계곡 일원에 연면적 5170㎡규모로 지난해 4월에 정식 개장한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은 지난 9월말까지 8030건의 텐트사이트 이용 누계를 기록했다. 이는 4인 가족을 기준으로 환산하면 3만2000명이 넘는 이용객의 수치다.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은 총 31개의 데크(평상)에 취사장, 화장실, 샤워시설, 이용자 차량 수용 가능한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는 가운데, 이번 카라반 4대가 추가로 설치되어 또 다른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카라반은 4인 가족을 수용할 수 있는 5.3×2.3×2.58(길이×너비×높이m)크기로 침실, 주방, 화장실, 냉·난방 등이 구비되어 캠핑 이용객은 먹을거리, 세면도구만 챙겨 오면 자연 속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은 캠핑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가족단위로 휴식과 여가활용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천주산 줄기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기존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조성한 곳으로, 오토캠핑장 이용은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달천오토캠핑장’을 검색하거나 달천공원 오토캠핑장 홈페이지(http://camp.changwon.go.kr/)에서 캠핑장을 이용하려는 날의 전월 1일 오전 9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카라반 예약은 현재 전화 055-262-0753으로 예약 가능하며, 홈페이지 수정이 완료된 후, 오는 11월 1일부터는 인터넷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