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아시아드주경기장은 11월 13일 서구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상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간 상호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협업을 통해 정부3.0의 일환으로 장애아동·청소년의 생활체육 프로그램 상호교류 및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보유한 행정력·전문인력·기술력을 공동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 및 장애아동·청소년대상 공공서비스 지원과 건전 아동·청소년육성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의 상호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는 향후 다양한 기관과의 유대 및 정보교환을 통해 공동 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선호하고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