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예산군 상하수도사업소(소장 구본학)는 14일 군민의 젖줄인 예산상수원 보호구역 일원을 대상으로 갈수기 맞이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업소 직원 30여명은 상수원 보호구역내에 적체된 쓰레기 약 5톤을 수거했다.
약 3만7천여명의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상수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정된 예산상수원 보호구역은 예당저수지 수문에서 예산정수장까지 약 4.5㎞, 총면적 2.6㎢에 달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내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예산상수도의 상수원인 예당저수지와 무한천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상수원보호구역 내에서 어패류를 잡거나 낚시, 취사 행위를 막기 위해 하천변, 차수벽 등 상습불법행위 지역에 홍보 입간판을 설치하고 위반 행위에 대한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