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충남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18일 보령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전문성강화를 위한 사례개념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상담사례에 대한 체계적 이해와 효과적인 상담전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사례개념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주제로 백미숙(채원심리상담연구소 소장, 한남대학교 상담학과 겸임교수)교수의 특강으로 이뤄졌다.
특강 내용은 사례개념화 개요와 더불어, 현재 문제 및 관련증상, 문제관련 역사적 배경, 개인적요인, 외적요인, 내담자의 자원 및 취약문제, 내담자의 종합적 이해, 상담목표 및 계획까지 살펴볼 수 있다.
연수에 참가한 전문상담사는 “연수를 통해 사례개념화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학교상담활동에 있어 내담자를 이해하고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