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하여 서울시자치구 중에서 유일하게 “여성정책담당관”을 신설하여 지난 2일 개소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2015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하여 기존 가정복지과의 여성정책팀을 부구청장 직속의 “여성정책담당관”으로 확대 개편하여 여성정책업무를 총괄하도록 하였다.
여성정책담당관에서는 기존의 취약계층 여성보호나 형식적인 양성평등에서 탈피하여 여성정책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설정하였다.
우선 조직개편 첫 해인 올해에는 지역사회 다방면에 여성의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우리 지역의 한축으로서 여성의 자부심과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또한 여성 일자리창출과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하여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여성정책담당관(과장 서경옥)은 “여성정책 관련부서가 서울시 자치구에서 처음으로 신설된 만큼 우리사회에 여성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성평등 사회구현과 여성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정책개발을 추진할 것이며, 나아가 연령별,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여성안전, 인권 강화를 위한 사업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