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홍성군은 봄철 산불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오는 2월말까지 인화물질 제거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군은 봄철에 발생하는 산불의 대부분이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산불발생 주요원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산불발생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영농부산물 등 각종 소각행위를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 이전에 마을별 공동으로 계획적인 소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산불 발생 위험취약지에 대하여는 각종교육 등을 통하여 주민에 대한 산불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가는 동시에 군내 산불위험지역에 대여는 철저한 감시를 통한 산불발생 사전예방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예방은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산불발생시 신속하게 군 및 읍면사무소에 신고하고 초동진화작업에 직접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