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속 제주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정정숙)에서는 2015.1.28(수) 시청어울림쉼터를 찾는 독거노인, 노숙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미용 및 급식제공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주여성자원활동센터 봉사자들은 오전 9시부터 센터 사무실과 시청 어울림 쉼터에서 급식 및 미용봉사활동을 동시에 전개하였다.
식사준비를 하는 동안 미용봉사팀은 쉼터를 찾는 어르신 50여명의 머리를 잘라드리고 정성껏 손질해 드렸으며, 급식봉사팀은 맘 놓고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 한분 한분의 식사를 가져다 드리며 맛있는 식사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마음의 위안을 찾을 수 있도록 배려의 마음을 아끼지 않았다.
제주여성자원활동센터에서는 시청어울림쉼터, 제주시노인대학원 등 주 5회의 급식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월 100여명의 봉사자가 급식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