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5년 하반기 시정발전 분야별 아이디어 공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시민의 창의적인 제안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1월 18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시정발전 분야별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공모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수 만들기”를 주제로 인구·청년, 지역경제, 환경·안전, 문화·관광, 보건·복지 등 전 분야에 걸쳐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담양군은 설 연휴기간이 길어 응급환자와 일반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고향을 찾은 출향인들의 불편을 줄이고자 비상진료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되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보건소 내 감염병 및 각종 질병 발생에 대비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
보건소와 보건지(진료)소 등 20개 공공보건의료기관은 병원 및 의원 등 29개 민간의료기관, 21개 약국과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설 연휴 동안 진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휴무 의료기관과 약국은 인근 당직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근 당직병‧의원과 약국의 위치, 전화번호 등 안내문을 부착해 주민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담양사랑병원과 나눔의원은 상시 응급실을 운영하며 만일의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구급차량과 출동대비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damyang.go.kr) 공지사항에 설 연휴기간 진료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현황 등을 확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상황 발생 시 보건소 비상진료대책상황실(061-380-3958)이나 집 전화나 휴대전화로 국번 없이 119번을 통해 연휴기간 동안 진료가 가능한 병원과 약국 등의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