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
지난2일 전국 이.통장연합회 전라남도지부 여수지회원들은 15개동 500여명이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무료 시승했다.
여수포마 추창록 본부장은“여수시를 이끌어가는 주체로서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통장들과 서로 화합하여 꿈과 희망의 국제해양관광지 여수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주시고 힘을 보태 주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여수지의회 측은 “각 마을의 대표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화합을 통한 관광 여수발전에 모범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한 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포마 주식회사는 올해 초 인근지역 거주 저소득층과 독거노인등에 쌀 450포(20Kg, 2,000만원 상당)를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있으며, 여수해상케이블카 인기가 언론과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여수시의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