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7일(금) 오전 10시30분 시교육청 대회실에서 개최된 '2015.3.1자 교육공무원 임명장 전수 및 수여식에 참석해 신임 '김광현' 서부교육장 등 교(원)장, 교(원)감, 장학(연구)관, 장학(연구)사, 수석교사 112명에게 임명장을 전수(수여)하고 격려의 인사말을 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수많은 교육공무원 중에서 선발되어 이자리에 서게되신 분들께 축하를 드린다'고 말하고, '이제 승진과 전직 등으로 새로운 중책을 맡게된 만큼 보다 더 무거운 책임감과 리더쉽을 발휘하여 혁신광주교육 2기에 적극 동참하고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