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남울주소방서-고려아연(주), 소방안전협력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울주소방서와 고려아연(주)은 11월 3일 오후 2시 고려아연(주) 신설 안전교육센터 교육장에서 소방안전협력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국가산업단지 내 대형 공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한 화재의 재발방지 대책과 산업 현장의 안전문화 정착 및 상호 간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
전주시보건소(김경숙 소장) 평화보건지소에서는 3월부터 장애인 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60여명을 모집하여 2기로 나누어 12월까지 26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에 호원대학교 교수 지도하에 이론과 실습위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장애와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생활에서의 자립능력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쪽 몸이 불편해도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것을 연상하면 얼마든지 체조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일깨워 주고, 몸 전체에 기혈을 원활하게 해주는 몸살림 체조와 숨고르기, 가슴열기, 무지개 그리기 등 태극 기공 체조를 통해 신경성질환, 소화기 계통, 심폐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체조교실 뿐만 아니라 웃음·원예치료 및 노래교실, 평화 해피시네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구강보건, 예방접종, 만성질환 관리 등 2차적인 의료문제를 해결하여 장애인의 이용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김경숙 소장은 “장애가 있기 때문에 나는 못한다! 라는 편견을 버리고 평화보건지소 재활치료실에서 진행되는 장애인 체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용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행복하고 활기 넘치는 삶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