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내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차의과학대학교, ‘내 몸 바로알기 프로젝트’ 성황리에 종료
포천시는 포천시 군내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차 의과학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내 몸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지난 28일 청성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 27명과 교직원 1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성장기 아동의 자세 및 체형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지...
|
제주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도울 제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15. 4. 18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긴급구조·자활·의료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상담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 인터넷 중독 청소년 등 위기유형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자활 및 재활지원을 하는 청소년복지지원 기관이다.
정부의 청소년 기본계획에 따라 제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설치되었으며 서부권지역에 200㎡ 규모로 △개인면접 상담실 △프로그램 활동실 및 집단 상담실 △대기실 △행정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센터운영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단법인 볼리션 청소년진 흥회에서 위탁 운영하며, 총 8명(소장1, 팀장1, 팀원6)의 직원이 근 무하고 상담을 희망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센터를 직접 방문 하거나 전화[☏(유선)국번없이 1388, (무선)지역번호 + 1388]를 통 해 상담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 청소년들의 꿈을 마음껏 펼쳐 건강하게 자라나기 위해 지역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이번에 설치된 청소년상담 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지원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