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
제주시에서는 개발행위허가, 공장신설, 대지조성사업,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등 복합민원에 따른 처리절차나 제출서류 준비등 복잡하고 불편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복합민원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복합민원 상담창구에서는 민원인이 전화나 방문으로 복합민원에 대하여 문의하면 해당부서 담당자를 연결, 상세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복합민원 접수 전 사전 검토 강화를 위하여 민원사전상담제운영 및 사전심사청구제를 활성화 운영하고 민원접수 후에도 복합민원에 대한 실무종합심의를 내실있게 추진하도록 하며, 실무경험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 민원서류 보완 등 민원처리 전반에 관한사항을 도와주도록 하여 민원인의 민원처리에 따른 불편을 덜어주고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도모한다.
그 외에도 제주시에서는 유기한 민원에 대한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를 운영하여 민원처리 단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 민원 처리기간 단축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