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배추·무와 고춧가루·마늘 등 김장 주요 재료 공급이 원활할 거라고 전망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배추·무와 고춧가루·마늘 등 김장 주요 재료 공급이 원활할 거라고 전망했다.농식품부는 오늘(23일) 김종구 식량정책실장 주재 회의에서 김장 재료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배추·무는 가을철 잦은 비로 무름병 등 병충해가 발생했지만, 재배면적이 늘었으며 김치 업체 등 대량 수요처의 재고가 충분해 김장철 공급에...
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홍성군보건소는 생후 12개월 이상 35개월 미만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A형간염도 무료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A형간염은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함으로써 전염되는 간 질환으로 환자와의 직접 접촉뿐만아니라 환자의 대변으로 배설되어 오염된 식수나 음식물을 통해도 감염이 된다고 알려졌다.
A형간염에 걸린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백신을 접종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으며 예방백신을 1회 접종 시에는 약 90% 이상에서, 2차 접종 시에는 98%까지 면역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형간염 2회 접종 시 약 10만원이 소요되어 가계에 부담이 커 접종률이 낮은 상황이었으며, 이에 보호자들의 국가지원 요구가 높은 실정이었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5월부터 소아 A형간염 예방접종이 12개월 이상 35개월 미만 모든 영유아에게 무료접종으로 확대되어 가계의 부담이 줄어들것이라며, 접종은 홍성군 보건소를 포함한 가까운 국가필수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접종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