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입주 앞둔 잠실 대단지 아파트에 취득세 신고납부 안내문 발송
                                다가오는 잠실 일대 대규모 신축 아파트 입주에 대비해,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이달 5일부터 아파트 조합원과 수분양자를 대상으로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알렸다. 오랜 재건축 공사를 마치고, 입주 물량 총 4,500여 세대에 달하는 잠실 두 대단지 아파트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잠실래미안아이파크’(2,678세대),...
                            
                        홍성군보건소는 저출산 · 고령사회 대비 국민인식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저녁 8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워킹 맘?대디 현장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토크는 우리나라의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맞벌이 부부의 낮은 출산율과 저 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출산이 기쁨이 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맞벌이 예비 부모들과 조용희 보건소장 · 혜전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여성단체대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제공 기관 대표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KBS, 홍성신문 등 홍성지역기자가 참석하여 자유로운 토론을 펼친다.
현장토크 진행은 맞벌이 예비 부모들이 현세대의 낮은 출산율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와 애로사항, 홍성군에 바라는 점 등을 건의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관련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개최하는 현장토크는 홍성군보건소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으로 현장에서 예비 부모들의 생생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하여 보건사업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것이다.”라고 밝히면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저 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보건사업 발굴 및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