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국내 미술 경매 시장 낙찰총액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2% 증가
올해 3분기 국내 미술 경매 시장의 낙찰총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2% 증가했다.오늘(29일)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카이(KAAAI)가 발표한 ‘2025년 3분기 미술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9개 미술 경매사의 낙찰총액은 약 313억 5천만 원으로 지난해 3분기(237억 5천여만 원)보다 약 76억 원(31.99%) 늘어났다....
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내가 구매할 때마다 지역의 급식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원을 할 수 있다면?
충남경제진흥원(원장 나윤수)에서 운영하는 ‘농사랑’이 전국 최초로 농협 a마켓 브랜드관 입점 기념으로 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농협 a마켓에서 실시되는 이 캠페인은 ‘농사랑’ 제품 매출의 일부를 지역내 아동센터에 전달해 급식 지원으로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농협 a마켓이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광역협력 모델이다.
농가들이 부담을 갖는 수수료를 최소화해 입점을 지원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일조하였고, ‘농사랑’에서 품질관리가 우수한 생산 농가 약 50여개가 참여하는 등 다양한 계층이 사회공헌을 위해 힘을 모았다.
충남도 농특산 쇼핑몰 ‘농사랑’은 지난 2014년 4월 21일 재단장 오픈 후 충청남도의 농·특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농가를 방문하여 고충을 듣고,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기업과의 소비촉진 상생교육협력 모델을 만들어가는 등 충남의 농특산물 소비촉진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