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민방위 업무 발전·을지연습 경기도 2위로 기관표창 수상
연천군(군수 김덕현)이 민방위 업무 발전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2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제50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 행사’에서 민방위대원 편성·관리, 교육·훈련, 시설·장비 관리 등 민방위 전반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주민 안전 확보와 철저한 비상...
홍성군은 30일 20년 이상 군정발전과 군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직자 9명의 정년퇴임식을 개최했다.
올해 상반기 정년 퇴임자는 박명서, 이기정, 이병정, 최유수, 이일순, 주경부, 정충모, 박노석, 김종희 등이다
이날 정년 퇴임식은 김석환 군수의 훈장 수여와 공로패 증정을 시작으로 기념품 전달 및 송별사, 기념촬영, 오찬 순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는 가족과 후배 공무원이 참석해 영광스런 공직생활을 마치고 떠나는 퇴임자들을 축하하며 석별의 정을 나눴다.
김석환 군수는 격려사에서 “공직자로서 지역발전과 군민을 위해 오로지 한 길만을 걸어오신 퇴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이제 공직자로서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평범한 지역사회 일원으로 돌아가 새로운 인생 2막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항상 건강에 유념하시고 활기차고 행복하게 살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경철 행정지원과장은 “인생은 60세 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그간의 공직생활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 축적된 노하우들을 군정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승화시켜 홍성군 발전의 든든한 조력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