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 화성면주민자치센터 풍물교실 장면
청양군 화성면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임동만)가 이달 말까지 하반기 주민강좌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강하는 프로그램은 생활영어, 한지공예, 노래교실, 생활역학 등 4개 반으로 화성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지난해 말 제1기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이후 지난 3월부터 풍물, 댄스 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주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하반기부터는 한지공예와 노래교실을 추가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면은 누구나 즐기고 활용할 수 있는 자치 공간 조성을 위해 기능보강 사업비 500만원을 투자해 승마 기구, 헬스바이카, 노잉머신 등 운동기구와 풍물 악기를 구입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동만 위원장은 “주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고, 수강생에게 보다 유익한 강좌를 제공하기 위한 내실 있는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강 신청은 화성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며, 전화(940-4341∼4)로도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