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관회)은 오는 12일(수) 오후 5시 강남역M스테이지에서 하나의 소리!, 통일의 어울림!「나라사랑 플래시몹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예술대학교 뮤지컬학과 교수를 비롯한 학생 배우 및 인근 중ㆍ고등학생,시민 등이 참가하여 광복 70주년 역사적인 해를 맞아 광복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백석예술대학교 뮤지컬학과 교수와 학생이 펼치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 원데이모어 합창을 시작으로 하이스쿨 뮤지컬의 오프닝 무대 및 뮤지컬학과 강신주, 곽은주 교수 이중창, 백석예대 WSM 남성 중창팀 “오해피데이” 뮤지컬 영웅의 “그날을 기약하며” 등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에너지 넘치는 대학생들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형식을 띤 나라사랑 플래시몹으로 모여든 300여명의 관중들에게 손에서 손으로 태극기를 전달하며 함께 부르는 조국찬가는 마음 시리도록 나라사랑마음을 갖도록 하기에 충분했다.이런 보훈감성은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통일의 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