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진주시‘좋은 세상’과 협력하여 기관 특성에 맞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LH 공공주택본부는 지난 26일 금산면 독거노인가구에 본부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1지부 1브랜드사업인 ‘희망드림 주택개보수’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희망드림 주택개보수’사회공헌활동은 토지주택공사의 특성을 살리고 기관 이전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을 지역민들에게 전하고자 진주시‘좋은세상’과 협력하여 대상가구를 선정, 7백만원의 사업비로 부엌개량사업과 계단설치 작업을 완료하고 직원들의 도색작업 등 노력봉사 참여로 이루어졌다.
수혜자인 이모 할머니는“나이가 많고 허리가 굽어 예전 부엌에서는 밥 해먹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마루에서 바로 통할 수 있게 입식부엌으로 바꿔주고 다니기 편하게 계단도 설치해 주니 내 평생 이리 고마울 수가 없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LH 관계자는“우리의 마음을 모은 이 사업이 어르신에게 이토록 절실하고 크게 도움이 될 줄 몰랐으며 좋아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있다”며“앞으로도‘좋은세상’과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지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LH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H 공공주택본부는 오는 9월 2일과 3일에도‘좋은 세상’과 연계해 금산면과 수곡면 2가구의 주택개보수 사업과 환경정비 등 재가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