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희 북한 외무상 유라시아 안보 논의 국제회의 "북한이 어떤 위협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
최선희 북한 외무상이 모스크바 방문에 이어 어제는 벨라루스에서 열린 유라시아 안보 국제회의에 참석했다.최 외무상은 본회의 연설에서, 유라시아 안보가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했다며, 북한은 유라시아 대륙에 대한 어떤 위협에도 대응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특히 유라시아 서쪽 지역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러시아를 억제하...
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부모소식지 ‘행복한 학교’ 제10호(가을호) 1만 1500부를 발간해 도내 학교, 직속기관, 학부모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학부모소식지 ‘행복한 학교’는 2010년 12월 초판 발간을 시작으로 학교 학부모회 현장 소식과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한데모아 연 2회 발행하면서 학교·학부모·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해왔다.
이번 소식지는 아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긍정 에너지의 원천인 ‘잘 노는 것’을 특집으로 꾸몄다.
이번 호의 주요 내용은. 놀이밥을 먹고 자라는 아이들. 스토리텔링이 힘이다. 우리학교 학부모회 소식. 학부모회 운영사례 소개. 학부모 글마당. 모래놀이 상담. 가을 축제에서 놀자 등 다양한 소식을 실었다.
특히‘가을 축제에서 놀자’는 충청남도 지도와 함께 지역의 축제를 소개해 지도 한 장만 손에 쥐면 언제든지 떠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잘 노는 아이가 공부도 잘하고 성공할 수 있다" 며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